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가 유벤투스를 떠날 모양이다. 확실하게 결정하지 않았지만, 몇 구단과 접촉했다. 유로가 끝나면 더 명확해질 전망이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8일(한국시간) “호날두가 다른 팀에서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호날두 대리인은 유럽 톱 구단 흥미를 끌어내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호날두 영입을 문의했다”고 보도했다.

유벤투스는 안드레아 피를로 감독과 작별한 뒤에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과 재결합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알레그리 감독은 베테랑 호날두 대신에 파울로 디발라 위주 팀 개편을 원하고 있다.

호날두는 1년 뒤에 유벤투스와 계약이 만료된다. 일각에서는 “유벤투스 공격수 호날두가 동료들에게 알리안츠 스타디움(유벤투스 홈 구장)을 떠나고 싶다고 말했다”는 이야기까지 나왔다.

호날두 대리인은 유벤투스와 큰 틀에서 미래를 논의했다. 호날두도 알레그리 감독과 대화를 했는데 팀 복귀 전까지 수차례 논의할 거로 보인다. 현재는 포르투갈 대표팀에 합류해 유로 본선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호날두는 베테랑에도 클래스는 여전하다. 133경기 101골 22도움을 기록, 이번 시즌 시즌 리그 29골로 잉글랜드, 스페인, 이탈리아 3대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게 됐다.

앞선 ‘ESPN’ 보도에 따르면 접촉한 구단은 메이저사이트 파리 생제르맹,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 유럽에서 높은 호날두 몸값을 충당할 수 있는 팀이다.

다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스포츠 전반에 재정적 타격, 30대 중반을 넘긴 변수에 8억에 가까운 주급 50만 파운드는 부담이다. 매체도 “유벤투스를 떠날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거대한 주급과 이적료가 걸림돌”이라고 짚었다.

‘폭스스포츠’는 “호날두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복귀를 위해서 주급을 삭감할 의지가 있다”고 알렸다. 하지만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부임부터 이름값보다 젊고 유망한 선수단을 원한다. 도르트문트 제이든 산초 영입에 총력이다.

이적설이 모두 이뤄진다면 다음 시즌 파리생제르맹(PSG) 예상 라인업은 어떻게 될까.

축구 통계 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8일(이하 한국시간) 최근 제기되고 있는 이적설을 바탕으로 PSG의 2021-22시즌 선발 명단을 예상해 발표했다.

공격직은 가히 역대 최고의 공격진이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였다.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옆에 리오넬 메시가 위치하면서 MMN라인이 완성됐다. 1년 전만 해도 메시는 바르셀로나에 이적 요청을 하면서 팀을 떠나고 싶어했다. 최근에는 재계약 후 잔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PSG는 메시를 노리고 있는 팀 중 하나다.

메시 이적설을 두고 나세르 알 켈라이피 PSG 회장은 7일 “메시는 곧 바르셀로나와 계약이 끝난다. 이제 모든 구단들은 메시와 대화를 나눌 권리를 갖게 된다. 내가 말할 수 있는 건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PSG를 오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물론 우리도 훌륭한 선수들을 데리고 있어 모든 선수를 다 데려올 수는 없다. 그래도 메시는 메시이며, 환상적인 선수”라고 밝혔다.

미드필더진은 마르코 베라티, 마르퀴뇨스가 그대로 위치하면서 조르지니오 바이날둠이 추가됐다. 바이날둠은 이번 시즌 리버풀과 계약이 만료되면서 바르셀로나 이적이 유력했다. 하지만 PSG가 계속해서 바이날둠을 유혹했고,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면서 바이날둠의 마음을 움직였다. 바이날둠 영입은 곧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수비진에 변화가 많았다. 핵심 수비수 프레스넬 킴펨베를 제외하면 모든 자리가 달라졌다. 현재 가장 영입이 유력한 선수는 아슈라프 하키미다. PSG는 하키미를 영입하기 위해 인터밀란과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PSG는 레알 마드리드와 곧 계약이 만료되는 세르히오 라모스를 자유 계약으로 영입하려고 노력 중이며, AC밀란의 핵심 수비수 테오 에르난데스의 영입 가능성도 타진 중이다.

골키퍼 자리에도 변화가 유력하다. 케일러 나바스가 여전히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나이가 나이인지라 대비가 필요하다. PSG는 AC밀란과 계약이 만료된 잔루이지 돈나룸마 영입을 위해 선수와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대로 명단이 구성된다면 PSG는 선발 라인업 11명의 가치만 7억 2400만 유로(약 9789억 원)에 달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